섹션 1. String(문자열)
7월 9~11일
1. 문자 찾기 16 : 38
2. 대소문자 변환 08 : 55
3. 문장 속 단어(indexOf(), substring()) 12 : 58
4. 단어 뒤집기(StringBuilder이용법 또는 직접뒤집기) 15 : 35
5. 특정 문자 뒤집기(toCharArray()) 12 : 20
6. 중복문자제거 06 : 53
7. 회문문자열 10 : 33
8. 팰린드롬(replaceAll 정규식이용) 05 : 27
9. 숫자만 추출 10 : 18
10. 문자거리 15 : 27
11. 문자열 압축 08 : 12
12. 암호(replace(), parseInt(string, 2)) 08 : 45
섹션 2. Array(1, 2차원 배열)
7월 12일
1. 큰 수 출력하기 03 : 05
2. 보이는 학생 07 : 59
3. 가위바위보 07 : 44
2. 보이는 학생 07 : 59
3. 가위바위보 07 : 44
7월 13일
4. 피보나치 수열 06 : 24
5. 소수(에라토스테네스 체) 06 : 48
6. 뒤집은 소수 09 : 46
4. 피보나치 수열 06 : 24
5. 소수(에라토스테네스 체) 06 : 48
6. 뒤집은 소수 09 : 46
7월 14일
7. 점수계산 05 : 09
8. 등수구하기 10 : 17
9. 격자판 최대합 12 : 08
7. 점수계산 05 : 09
8. 등수구하기 10 : 17
9. 격자판 최대합 12 : 08
7월 15일
10. 봉우리 16 : 53
11. 임시반장정하기 13 : 33
12. 멘토링 17 : 30
10. 봉우리 16 : 53
11. 임시반장정하기 13 : 33
12. 멘토링 17 : 30
섹션 3. Two pointers, Sliding window[효율성 : O(n^2)-->O(n)]
7월 16일
1. 두 배열 합치기(two pointers algorithm) 12 : 12
2. 공통원소구하기(two pointers algorithm) 08 : 30
3. 최대 매출(Sliding window) 12 : 19
7월 17일
4. 연속부분수열(복합적 문제) 16 : 30
5. 연속된 자연수의 합(two pointers) 09 : 50
7월 18일
5. 연속된 자연수의 합(수학) 13 : 12
6. 최대 길이 연속부분수열(복합적 문제) 15 : 26
섹션 4. HashMap, TreeSet (해쉬, 정렬지원 Set)
7월 19일
1. 학급 회장(영상 후반 HashMap 추가설명) 21 : 12
2. 아나그램(HashMap) 13 : 37
3. 매출액의 종류(Hash, sliding window) 17 : 21
2. 아나그램(HashMap) 13 : 37
3. 매출액의 종류(Hash, sliding window) 17 : 21
7월 20일
4. 모든 아나그램 찾기(Hash, sliding window : 시간복잡도 O(n)) 15 : 14
5. K번째 큰 수(영상 후반 TreeSet 추가설명) 18 : 20
4. 모든 아나그램 찾기(Hash, sliding window : 시간복잡도 O(n)) 15 : 14
5. K번째 큰 수(영상 후반 TreeSet 추가설명) 18 : 20
섹션 5. Stack, Queue(자료구조)
7월 21일
1. 올바른 괄호 15 : 31
2. 괄호문자제거 18 : 06
3. 크레인 인형뽑기(카카오) 15 : 48
2. 괄호문자제거 18 : 06
3. 크레인 인형뽑기(카카오) 15 : 48
7월 22일
4. 후위식 연산(postfix) 09 : 36
5. 쇠막대기 13 : 28
6. 공주구하기 10 : 32
4. 후위식 연산(postfix) 09 : 36
5. 쇠막대기 13 : 28
6. 공주구하기 10 : 32
7월 23일
7. 교육과정설계 12 : 14
8. 응급실 10 : 12
7. 교육과정설계 12 : 14
8. 응급실 10 : 12
섹션 6. Sorting and Searching(정렬, 이분검색과 결정알고리즘)
7월 24일
1. 선택정렬 09 : 53
2. 버블정렬 09 : 34
3. 삽입정렬 10 : 49
2. 버블정렬 09 : 34
3. 삽입정렬 10 : 49
7월 25일
4. LRU(캐시, 카카오 변형) 12 : 15
5. 중복확인 04 : 31
6. 장난꾸러기 06 : 11
6. 장난꾸러기 06 : 11
7월 26일
7. 좌표 정렬(compareTo) 15 : 09
8. 이분검색 14 : 09
8. 이분검색 14 : 09
7월 27일
9. 뮤직비디오(결정알고리즘) 30 : 52
10. 마구간 정하기(결정알고리즘) 20 : 50
9. 뮤직비디오(결정알고리즘) 30 : 52
10. 마구간 정하기(결정알고리즘) 20 : 50
섹션 7. Recursive, Tree, Graph(DFS, BFS 기초)
7월 28일
1. 재귀함수(스택프레임) 19 : 59
2. 이진수 출력(재귀) 09 : 17
3. 팩토리얼 06 : 56
2. 이진수 출력(재귀) 09 : 17
3. 팩토리얼 06 : 56
7월 29일
4. 피보나치 재귀(메모이제이션) 24 : 59
5. 이진트리순회(DFS : Depth-First Search) 31 : 41
4. 피보나치 재귀(메모이제이션) 24 : 59
5. 이진트리순회(DFS : Depth-First Search) 31 : 41
7월 30일
6. 부분집합 구하기(DFS) 20 : 04
7. 이진트리 레벨탐색(BFS : Breadth-First Search) 18 : 16
6. 부분집합 구하기(DFS) 20 : 04
7. 이진트리 레벨탐색(BFS : Breadth-First Search) 18 : 16
7월 31일
8. 송아지 찾기1(BFS) 18 : 02
9. Tree 말단노드까지의 까장 짧은 경로(DFS) 12 : 04
10. Tree 말단노드까지의 까장 짧은 경로(BFS) 06 : 37
8. 송아지 찾기1(BFS) 18 : 02
9. Tree 말단노드까지의 까장 짧은 경로(DFS) 12 : 04
10. Tree 말단노드까지의 까장 짧은 경로(BFS) 06 : 37
8월 1일
11. 그래프와 인접행렬 13 : 19
12. 경로탐색(DFS) 16 : 36
11. 그래프와 인접행렬 13 : 19
12. 경로탐색(DFS) 16 : 36
8월 2일
13. 경로탐색(인접리스트, ArrayList) 14 : 16
14. 그래프 최단거리(BFS) 14 : 42
13. 경로탐색(인접리스트, ArrayList) 14 : 16
14. 그래프 최단거리(BFS) 14 : 42
섹션 8. DFS, BFS 활용
8월 3일
1. 합이 같은 부분집합 11 : 00
2. 바둑이 승차 06 : 41
3. 최대점수 구하기 08 : 20
8월 4일
4. 중복순열(채점지원안됨) 14 : 48
5. 동전교환 18 : 54
6. 순열 구하기(채점지원안됨) 17 : 43
4. 중복순열(채점지원안됨) 14 : 48
5. 동전교환 18 : 54
6. 순열 구하기(채점지원안됨) 17 : 43
8월 5일
7. 조합수(메모이제이션) 14 : 43
8. 수열 추측하기 19 : 48
9. 조합 구하기(채점지원안됨) 09 : 17
7. 조합수(메모이제이션) 14 : 43
8. 수열 추측하기 19 : 48
9. 조합 구하기(채점지원안됨) 09 : 17
8월 6일
10. 미로탐색(DFS) 12 : 57
11. 미로의 최단거리 통로(BFS) 13 : 32
12. 토마토(BFS) 16 : 38
10. 미로탐색(DFS) 12 : 57
11. 미로의 최단거리 통로(BFS) 13 : 32
12. 토마토(BFS) 16 : 38
8월 7일
13. 섬나라 아일랜드(DFS) 12 : 14
14. 섬나라 아일랜드(BFS) 03 : 42
15. 피자배달거리(DFS) 21 : 08
13. 섬나라 아일랜드(DFS) 12 : 14
14. 섬나라 아일랜드(BFS) 03 : 42
15. 피자배달거리(DFS) 21 : 08
섹션 9. Greedy Algorithm
8월 8일
1. 씨름선수 13 : 49
2. 회의실 배정 11 : 05
3. 결혼식 15 : 00
2. 회의실 배정 11 : 05
3. 결혼식 15 : 00
8월 9일
4. 최대수입스케쥴( PriorityQueue) 20 : 13
5. 다익스트라 알고리즘(채점지원안됨) 36 : 50
4. 최대수입스케쥴( PriorityQueue) 20 : 13
5. 다익스트라 알고리즘(채점지원안됨) 36 : 50
8월 10일
6. 친구인가(Uion&Find) 27 : 03
6. 친구인가(Uion&Find) 27 : 03
8월 11일
7. 원더랜드(크루스칼 : Uion&Find) 20 : 41
8. 원더랜드(프림 : PriorityQueue) 27 : 51
7. 원더랜드(크루스칼 : Uion&Find) 20 : 41
8. 원더랜드(프림 : PriorityQueue) 27 : 51
섹션 10. dynamic programming(동적계획법)
8월 12일
1. 계단오르기 10 : 47
2. 돌다리 건너기 04 : 29
2. 돌다리 건너기 04 : 29
8월 13일
3. 최대부분증가수열(LIS) 16 : 03
4. 가장 높은 탑 쌓기(LIS 응용) 16 : 28
3. 최대부분증가수열(LIS) 16 : 03
4. 가장 높은 탑 쌓기(LIS 응용) 16 : 28
8월 14일
5. 동전교환(냅색 알고리즘) 14 : 11
6. 최대점수 구하기(냅색알고리즘) 16 : 40
5. 동전교환(냅색 알고리즘) 14 : 11
6. 최대점수 구하기(냅색알고리즘) 16 : 40
'Java 코딩테스트 공부 > Java 알고리즘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7월 10일자 알고리즘 공부 (0) | 2022.07.10 |
---|---|
7월 9일자 알고리즘 공부 (0) | 2022.07.09 |
#1 String(문자열) - 10,11번 문제 (2) | 2022.06.02 |
Java의 입력 클래스와 출력 클래스 (0) | 2022.06.01 |
#1 String(문자열) - 7,8,9번 문제 (0) | 2022.05.31 |